오류입고 처리방법
● 신청서의 상품 수량과 입고된 상품의 “수량상이”로 오류입고 된 경우
▲ 신청서의 총 상품의 수량은 4개 실사사진에는 총 3개로 보입니다. 이럴경우 “수량상이”로 오류입고 됩니다.
① 오류입고내역 확인 → ② 신청서내역 [신청서보기] or [오류확인] → ③ 오류입고 상품[수정] → ④ 상품수량 변경 → ③ [오류입고해제]
(오류입고 된 상품과 같은 택배번호는 모두 [오류입고해제]를 하여야 정상입고 처리됩니다.)
② 오류입고상황 신청서내역에서 [신청서보기] or [오류입고확인]를 클릭합니다.
③ 오류입고 된 상품 (수량이 다른 상품)의 [수정]을 합니다.
④ 오류입고 된 상품의 수량을 변경하고 [상품정보 저장]을 합니다.
③ 수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[오류입고해제] 를 하면 정상 입고처리되어 “입고처리 중”상황으로 이동되어 집니다.
(오류입고 된 상품과 같은 택배번호는 모두 [오류입고해제]를 하여야 정상입고 처리됩니다.)
① 판매자와 논의 후 처리확인→ ② 오류입고내역 확인 → ③ 오류입고 신청서내역 [신청서보기] or [오류확인] → ④ 오류입고 상품[수정] → ⑤ 상품수량 변경 → ⑥ 판매자로부터 재배송 택배번호 받기 → ⑦ 오류입고 상품 [복사] → ⑧ 복사한 상품에 중국택배번호 변경] (재발송 택배번호) → ⑨ [오류입고해제]
(오류입고 된 상품과 같은 택배번호는 모두 [오류입고해제]를 하여야 정상입고 처리됩니다.)
③ 신청서내역 오류입고 된 [신청서보기] or [오류확인]를 합니다.
④ 오류입고 된 상품 (수량이 다른 상품)을 [수정]을 합니다.
⑤ 상품수량을 변경하고 [상품정보 저장]을 합니다.
⑦ 오류입고 상품(수량이 부족한 상품)을 [복사] 합니다.
⑧ 복사한 상품에 중국택배번호 (재발송 택배번호)를 변경합니다.
(입고완료 된 택배번호의 변경은 오류입고 때만 가능합니다)
③ 수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[오류입고해제] 를 합니다.
[오류입고 해제]를 모두 하여야 정상 입고되어 입고처리 중 상태로 이동합니다.
● 도착한 상품이 “파손”되어 오류입고 된 경우
① 판매자에게 재발송 택배번호를 받는다. → ② 오류입고내역 → ③ 신청서내역 [신청서보기] → ④오류입고 상품 [복사] → ⑤ 복사 한 상품[수정] → ⑧ 재발송 중국택배번호 수정 → ⑦ [오류입고해제] → ⑧ 파손 된 상품 폐기요청
(오류입고 된 상품과 같은 택배번호는 모두 [오류입고해제]를 하여야 정상입고 처리됩니다.)
③ 오류입고 된 신청서의 [신청서보기] or [오류확인]를 합니다
④오류입고 상품 [복사]합니다.
⑤ 복사 한 상품을 [수정]을 합니다.
⑧ 재발송 되는 중국택배번호로 변경합니다.
⑦ 중국택배번호 변경이 정확한지 확인 후 [오류입고해제]를 합니다.
▲ 전체 상품을 [오류입고 해제]하면 “입고처리 중”상태로 변경됩니다.
새로운 중국택배번호를 입력한 상품은 “입고대기”상태로 변경됩니다.
① 판매자에게 환불을 받는다. → ② 오류입고내역 → ③ 일대일문의 “폐기요청” → ④ 폐기완료되면 관련상품이 삭제
(오류입고 된 상품과 같은 택배번호는 모두 [오류입고해제]를 하여야 정상입고 처리됩니다.)